본문 바로가기
휴스턴/휴스턴 먹을거리

베트남 요리 맛집 - Little V Vietnamese Bistro Katy, Texas

by 그레이수 2022. 6. 21.

휴스턴에 기본적으로 베트남 인구가 많다고 느끼는 게 쌀국수 집이 정말 많고 네일샵 가보면 베트남인 상권이 이쪽으로 꽉 잡고 있는 듯하다.

쌀국수라는 메뉴는 식당마다 그렇게 큰 맛의 차이는 없다고 느끼고 양이 많거나 국물 맛이 찐한 바리에이션은 있지만 딱히 블로그에 리뷰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었다. 리틀 브이 베트남 비스트로는 만나기 전까진.

편하게 가도 대접받는 느낌

동네 쌀국수 집이라고 생각했는데 서버의 옷차림도 차려입고 식당이 생각보다 격식이 갖춰졌다. 와인도 파는 걸보면 베트남 정식 식당에 쌀국수 메뉴가 있는 느낌. 하지만 차려진 서비스와는 다르게 손님들의 동네 마실나온 차림새가 어색하지 않다.

식탁으로 옮기기 바로전에 뜨거운 국물을 부어서 서빙한다. 그래서 매우 따닷한 국물을 맛볼 수 있다.

쌀국수 비주얼. 국물이 얼큰하고 시원하다. 첫입 들이키고 감탄 나와버림. 다 먹고 나니 입에 텁텁한 느낌이 드는 걸 보면 비결은 msg가 맞는 듯한데 다른 쌀국수 집과는 왠지 차별화된 맛으로 느껴진다.

이곳이 특별한 점. 시라차, 해선장에 이어 homemade spicy sauce가 나온다. 엄청 맵진않고 살짝 매운맛이 가미되면서 불맛 재료와 기름이 미묘하게 어우러진다. 소스 양을 더 넣어서 면이랑 섞으면 그거대로 메뉴 하나가 될법한 그런 맛. 핫소스 하나 추가되었을 뿐인데 전체적으로 밥상이 풍부해진 느낌.

쌀국수 먹으러 와서 식당 고유의 스페셜 소스 받은 적이 처음이라 신선했고 맛도 놀라웠달까. 쌀국수 말고 다른 메뉴도 시도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똑똑한 마케팅인 듯 하다.

숟가락에 국수 얹고 고기는 시라차와 해선장 반반 섞은 소스에 똑 찍고 바질은 스페셜 소스에 찍어서 국물과 함께 입에 넣어주면 크~ 존맛탱구리.

고기가 매우 부드러워서 쉽게 부서질 정도. 입안에서의 부드러운 식감은 좋은데 소스에 찍기에는 안 좋았던.

보통의 플라스틱이 아닌 쇠로 된 숟가락도 한국인으로서 쇠숟가락에 익숙한 나에게 어필이 되었다.

쌀국수가 맛있어서 추가 주문한 스프링롤. 주인아주머니께서도 종종 서빙하는데 굉장히 세심하시다. 더 필요한 거 없는지 물어봐서 스프링롤 시켜버림. ㅎㅎㅎㅎ 영어도 매우 능숙해서 의사소통도 잘되고 이런 점이 다른 외국인 손님들에게 선호될 것 같다.

스프링 롤 맛은 쏘쏘. 이 집만의 특별한 뭔가는 아니고 평범한 애피타이저. (이 이후에 Little V Spring Rolls 먹었는데 존맛탱이였음! 그냥 스프링롤이 아닌 리틀븨 스프링롤로 시킬것)

마지막으로 나온 후식 디저트. 안 그래도 음식이 맛있어서 감동이었는데 디저트까지 서비스로 나와서 더 감동이었잖아. ㅠㅠ 센스 있게 많이도 아니고 한입거리의 크림 브륄레.

안에 있는 에그 필링도 흑설탕 캔디 레이어도 존맛탱. 대신 흑설탕 캔디는 한입 규모 크림 브륄레 특성상 부분적으로 뾰족하거나 딱딱해서 조심해서 입으로 깨 먹어야 한다.

이곳을 고평가 하는 나 자신을 보면서 의심하기도 했다. 너무 오래간만에 외식을 해서 맛이 틀리다고 느끼는가? 하지만 여기는 확실히 특별하다. 내가 간 쌀국수 식당에서 하우스 스페셜 소스가 나온 적이 있는가? 마지막에 서비스 디저트를 주는 곳이 있었는가? 둘 다 처음.

정말 잘 대접받고 먹고 간다라는 느낌 뿜뿜하면서 나온 식당 오랜만이라 식당을 나서면서도 기분이 상쾌했다.



Appetizers

Little V Spring Rolls - 스프링 롤 최애라고 불러도 될까..? 진짜 맛있고 에피타이저 답지 않게 양도 많아서 (롤 4개 나옴) 남겨서 투고하지 않으면 나에겐 입맛 돋구기용이 아닌 meal이 되어버린다. ㅋㅋㅋㅋ
Lobster Spring Rolls - 생일날 럭셔리하게 먹고 싶어서 시켜본 랍스타 스프링 롤. 랍스타 살도 듬뿍 나오고 맛있긴한데 Little V Spring Rolls의 게살 맛과 크게 차이는 없는 듯 하다. 한번 먹어본 이후론 Little V로만 시킨다.

Entrees

Little V Pho - 뜨끈한 국물 쌀국수 시키면 무조건 이걸로. 고기가 2종류 나오는데 그 중 하나가 젓가락으로 들때 바사삭하고 부서질만큼 부드럽다. 국물도 맛있고 깔끔하고 생각보다 고급스럽게 나온다. ㅋㅋㅋ 추천!
Little V Vermicelli Bowl - 식당 타이틀 걸린건 한번도 실패한 적이 없네 ㅋㅋㅋㅋ 쌀국수 샐러드 버젼! 고기 양념도 진짜 맛있고 육즙도 장난아니고 피쉬소스 섞어서 챱챱하면 진짜 쵝오!

비추천

Spring Rolls는 맛없다. 가격차이도 얼마 안나는데 Little V Spring Rolls로 시키면 훨!씬! 맛있다.

Little V Vietnamese Bistro

주소 4031 FM 1463, Katy, TX 77494
메뉴 보러 가기 Single Platform
예약하기 Little V Bistro 888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