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스턴/휴스턴 먹을거리

Friendship BBQ 차이나타운 휴스턴 - 중국식 양꼬치 집

by 그레이수 2022. 6. 29.

여태껏 휴스턴에서 뚫은 유일한 양꼬치집. 내가 엘에이에서 자주 가던 곳이랑은 분위기가 아주 다른데 유니크 해서 좋다가도 올드스쿨 양꼬치가 그리워 지기도 한다. 휴스턴 벨에어 차이나타운에 일년전쯤 새로 오픈한 프렌드쉽 바베큐.

Pork intestine + Garlic
둘다 존맛탱.
곱창 너무 부드럽고 고소. 유니콘은 너무 팻하다고


New Orleans Chicken Wing 뉴올리언스 치킨 윙
올때마다 항상 시키는 메뉴. 강추!

고추 너무 매워서 조금밖에 못먹음 ㅠ

마라탕

여기는 주문할때 메뉴 한사람당 한개 개념이 아니라 좀 헷갈릴 수 있다. 일단 어느정도 시키고 배 고프면 더 시켜먹는게 좋은데 그만큼 메뉴가 나오기까지 많이 기다릴 수 있는게 단점.. 왠만한 메뉴들은 다 맵고 자극적이라 밋밋하게 먹고싶다면 추천하지 않는다. 야채 좀 곁들어 먹으려고 시키는 구운 부추같은 것도 양념가루가 엄청 토핑되어서 나온다.. 마늘, 고추, 고기들 등등.. 맛있긴한데 투머치라고ㅠ 다 먹고나면 목이 칼칼할 수 있다. 보바 드링크는 후식으로 필수.

Skewer

New Orleans Chicken Wing - 고기도 바삭하니 잘 익혀나오고 뉴올린스 소스와 잘 어우러져서 맛있다. 항상 올때마다 꼭 시키는 메뉴.
Pork Intestine 3 Skewers - 대창 쫄깃 부드러운 맛. 내장 좋아하는 나는 이것도 올때마다 시킨다. 가끔은 2개씩도.. 약혼자는 너무 fat하다고 많이 선호하진 않는 편. 중국식 곱창이라서 좀 냄새가 난다.
Small Beef/Pork - 이거 내 기억이 맞다면 고깃살이 엄청 쪼끄맣게 붙어있는 것.. 이거 별로 맛없다. 씹는 맛이 없어서 그런지..
Mongolia Beef- 위에 것보다는 이거랑 바로 아래 스페셜 램이 정석 꼬치 느낌. 이런건 하나씩 시켜주면 좋다.
Xing Jiang Special Lamb- 위에 몽골리안 비프랑 하나씩 기본 시키면 좋은 메뉴.

Vegetable

Chives - 생각보다 많이 나와서 항상 다 못 끝내는 듯. 구운 부추 위에 매운향신료가 뿌려져 나온다.
Garlic - 한국인이라면 마늘 시켜줘야제. 감자같이 푹 익혀서 나오고 껍질까지 같이 나와서 안에만 쏙 빼먹으면 된다. 여기도 매운 향신료.

Soup

Malatang - 작은 사이즈만큼 재료 종류가 한정된 마라탕. 본격적인 마라탕은 아니고 한국 고기식당에서 사이드로 나오는 된찌느낌.

Friendship BBQ

주소 9889 Bellaire Blvd Suite D-238, Houston, TX 77036
메뉴 보러 가기 Google Food
자리 예약하기 Minitabl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