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스턴/휴스턴 먹을거리

휴스턴 케이티 맛집 10세컨즈 뜨끈한 국물있는 중국 면요리가 땡길때

by 그레이수 2021. 12. 31.

케이티에서 따듯한 국물에 면요리가 먹고 싶다면 이곳은 실패 할리가 없으니 꼭 가세요.

나의 동네 단골 국숫집인데 자주 가도 갈 때마다 맛이 항상 일정하다. 오늘은 좀 별로네.. 하는 날이 없다. 중국식 둥근 쌀국수 집인데 처음 휴스턴에 임장 하러 왔을 때 현지인과 함께 들렸던 곳. 그리고 평소에 외식할 때 주구장창 가는 곳. ㅎㅎㅎㅎ 나중에 중국 친구들이 우리집에 놀러 왔을 때도 데려갔는데 맛있다고 인정했다. 특히 국수 안에 들어간 정사각형의 네모난 햄 조각이 굉장히 authentic Chinese ham이라고까지 했다. 뿌듯뿌듯!

윈난 성(Yunnan Province) 스타일의 쌀국수로 윈난궈차오미씨엔 (云南过桥米线)이라고 한다. 오리지널 메뉴는 뜨겁게 달구어진 돌솥에 보골보골 끓는 국물에 면과 11가지 재료를 넣어서 먹는다. 동영상 참고. 보통 내가 시키는 메뉴는 주방에서 한번 다 같이 끓여서 보통 접시에 담가져 나오는 것. 방문하는 날 입맛에 맞게 국물과 고기 선택을 하면 다양한 조합을 맛볼 수 있다.

Fatty beef soup 1
Soup 1 lamb

Soup Base

#1 Pork Bone Soup - 설렁탕 국물과 비슷하다. 조금 밋밋하긴 하지만 속이 든든하게 먹고 싶을 때 좋고 호불호 갈리는 맛이 아니다.
#2 Tomato Base Soup - 다른 중국음식점에서 토마토 베이스를 못 시킬 만큼 내 최애 토마토 국물. 부드럽고 짙고 깊은 토마토 맛이 난다.
#3 Pickled Pepper Base Soup - 국물색은 하얀데 상당히 맵다. 땀 뻘뻘 나는데 빨간 맛보다는 속이 편안한 편.
#4 Szechuan Mala Spicy Base Soup - 쓰촨 성 스타일의 혀가 얼얼한 빨간 국물. 이거 먹는 날은 다음날 똥꼬 파이어 각오해야 함.
#5 Fish Maw Chicken with mushrooms, corn, tofu and milk cabbage - 친구가 알려준 바로는 미용에 좋다는 음식으로 원래는 fish maw가 비싼 재료라 여기는 싸게 판다고 했다. 싼 가격에 반영하듯 fish maw는 못 찾았는 듯. 시킨 걸 맛봤는데 맛이 밍밍한 게 내 취향은 아니었다.

Meat Choice

Pork Chop - 네모나게 썰린 돼지고기로 살찔 것 같지만 맛있다.
Fatty Beef - 차돌박이 느낌으로 부드럽게 잘 넘어간다.
Fish Filet - 좀 가볍게 먹고 싶다 할 때 시키는 생선.
Lamb - 양고기에서 나는 특유의 냄새가 난다. 냄새나는 고기를 못 먹는다면 피하는 걸 추천.

Ten Seconds Yunnan Rice Noodle

주소 23119 Colonial Pkwy Suite C-6, Katy, TX 77449
메뉴 볼 겸 바로 예약하기 Ten Seconds Noodle Katy
전화번호 (281) 810-7777

반응형

댓글